대학원 AI헬스케어융합학과

학과장 인사말

시대를 앞서가는
AI융합 인재를 양성합니다!

 

 

안녕하세요.
AI헬스케어융합학과 학과장입니다.

 

최근 ChatGPT 등 생성형 AI 기술은 우리 사회 전반을 혁명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습니다. 대학교육 역시 AI의 발전에 따라 전통적인 학문의 경계를 넘어 다양한 전공의 융합교육 필요성을 더욱 강조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우리 학과는 AI와 헬스미디어 및 비즈니스 전공을 혁신적으로 융합한 실무응용 중심의 대학원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우리 사회의 건강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AI융합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생성형 AI 알고리즘 활용과 응용 교육, 대학원생 맞춤형 성장지원 프로그램, 그리고 문제해결 중심의 실무 연구프로젝트 운영이 우리 대학원의 핵심 교육 방향입니다. 특히, 학생들은 실무 연계 교육을 통해 AI 빅데이터 분야의 전문가들로부터 직접 지도를 받으며 XR, VR, 메타버스 콘텐츠 전문 회사 등과 함께 실무응용 연구프로젝트를 수행함으로써 실질적인 AI융합 인재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또한, AI 빅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비즈니스 수요에 부응하기 위한 스타트업 교육을 운영하며, 전일제 대학원생 모두가 연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다양한 장학금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AI헬스케어융합학과는여러분과 함께 꿈과 열정을 나누며, 세상을 바꾸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진심으로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

 

AI헬스케어융합학과 학과장
박노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