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헬스커뮤니케이션연구원은 소통을 통한 건강한 사회 구현이라는 비전 아래, 최신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하여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차의과학대학교 부설 연구소입니다.
그간 우리 연구원은 XR 기반 고령자 정신건강 콘텐츠 증진, 스마트헬스케어 융합인재 양성 등 첨단 실감미디어 기술과 헬스케어 분야의 융합 연구를 활발히 수행해 왔습니다. 최근에는 인공지능 기반 헬스케어 기능성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등 AI 융합 연구까지 확장하고 있습니다.
AI 기술을 중심으로 급변하는 미래사회 도래를 조망하며, 우리 연구원은 앞으로 일반대학원 AI헬스케어융합학과 석사급 연구원들과 함께 생성형AI 기반 헬스케어 융합연구에 역점을 둘 예정입니다. 빅데이터와 AI 기술을 활용하여 개인 맞춤형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효과적인 건강행동 변화를 유도하는 지능형 헬스커뮤니케이션 전략 개발을 위해 노력하며, XR 실감미디어 기술을 활용한 헬스케어 AI 콘텐츠 제작과 응용 연구를 통해 우리 사회가 필요한 건강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우리 연구원은 차병원, 차바이오컴플렉스 등 차의과학대학교의 우수한 헬스케어 인프라와 연계하여 연구 성과의 실용화와 기술 사업화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또한 정부, 지자체, 기업, 학교 등과의 협력을 통해 연구 결과가 국민 건강증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다각도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헬스커뮤니케이션연구원은 첨단 기술과 헬스케어의 융합을 선도하는 연구기관으로서, 국민 건강과 행복에 이바지하는 연구와 사업을 이어갈 것입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 3. 1.
차의과학대학교 헬스커뮤니케이션연구원 원장
헬스케어융합학부(미디어커뮤니케이션) 교수 박노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