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원소개

윤득형, 연구원  yoonmok@gmail.com

윤득형 박사(Deuk Hyoung Yoon, Ph. D.)는 숭실사이버대학 겸임교수이며, 시카고신학대학원(Chicago Theological Seminary)에서 목회심리학 석사과정을 마치고, 클레어몬트신학대학원(Claremont School of Theology)에서 영성상담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한국애도심리상담협회 회장으로 애도심리상담사 교육과 웰다잉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호스피스, 죽음학, 애도상담, 웰다잉, 영성에 관심하고 있으며, 강의 뿐 아니라, 방송과 토론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특별히, 애도상담 분야에서는 대표적인 학자로 꼽힌다.

박아현, 연구원 ahfreyja@gmail.com

박아현(Ah Hyun, Park, Ph.D.) 박사는 서울대학교 언론정보학과에서 수학하여 언론정보학 석사,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미디어와 헬스 커뮤니케이션에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정책 개발 및 기획을 맡아 진행하였다. 컴퓨터 내용분석 기법을 활용한 말뭉치 분석과 데이터 분석에 강점을 지니고 있으며, 사회적 지지에 기반한 환자들의 온라인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대한 연구를 비롯해 담배규제정책 효과 평가 등의 연구를 수행하였다.

윤정미, 연구원

윤정미(Jeong Mi, Yoon, Ph.D.)박사는 차의과학대학교에서 임상미술치료로 석사과정을 마치고, 임상상담심리로 박사학위를 취득했다.한국심리학회 임상심리전문가로 현재 분당차병원에서 신경과 임상심리사 수퍼바이저로 재직중이며, 발달정신병리학, 학습심리학, 발달진단 및 심리평가, 임상심리실습 등을 강의하고 있다. 상담 및 미술치료를 통한 아동 및 청소년의 심리지원 연구와 노인치매를 위한 인지치료 연구에 참여한 바 있으며 AI에 기반한 정서 및 인지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관련된 연구들을 수행 중에 있다.